본문 바로가기

EAT.EAT.EAT/[미국]California

[LA] California Gogi (캘리포니아 고기)

지난 주에 USC 앞에 오픈한 캘리포니아 고기!!! 

퓨전한식이다.  


얼바인 쪽에 하나가 있고 이번주 엘에이에 오픈한 곳이 USC 캠퍼스가 있는 곳이다. 

쉽게 설명하면 치폴레 같은 종류의 음식이다. 

재미있게도 새로 생긴 이 곳 바로 옆이 치폴레다. ㅎㅎㅎ 


원래 일식 Octopus restaurant도 하고 있고, 얼바인 쪽에서 Gen이라는 무제한 프리미엄 고기집을 하고 있는 곳에서 또다른 브랜드를 만들었다고 한다. 무제한 고기 집이 있어서 그런지 고기 맛이 좀 남달랐다. 



쨔잔. 이제 오픈한 외관이다. 주차도 어렵지 않다. 이 건물에 붙어있는 주차장은 45분 무료이다. 따로 validation을 받을 필요도 없다. 

단, 45분에서 1초만 지나도 바로 5불이 붙는다. 필히 알람을 맞춰놓고 있어야 한다. 이날.. 우린 결국 5불을 내고야 말았다. 

여기서 밥먹고 여유롭게 커피마신다고 앉았다가 깨닫는 순간 이미 1분이 넘어버렸다. OTL 암튼 조심하시길.. 




내부에는 멋지구리한 디지털 메뉴가 있고 주방이 있다. 내부가 넓지는 않았다. 거의 투고를 하거나 밖에 있는 테이블에서 먹는다. 

저 위에 California Gogi라고 적어놓은 띠가 참 예쁘다고 생각했다. 

밖에 음료수 리필을 할 수 있다. 



메뉴가 잘 보일지 모르지만, 가격이 참 착하다. 



1번 메뉴 Staked Bowl을 시키면 5가지 반찬을 고를 수 있고, 소스도 따로 받을 수 있다. 

반찬의 대부분은 김치 종류가 많다. 요기를 보면 딱 한식 느낌이 난다. 



체크무늬로 되어있는 것이 Wrap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wrap이 제일 맛있었다. 고기가 제일 맛있었는지도 모른다. ㅋㅋㅋ 

Wrap에 들어가있는 고기는 Pork Bulgogi였다. 





그리고 두개는 Staked Bowl 위에 고기는 Beef Bulgogi, 아래 빨간색 고기는 Spicy Pork. 

사진에서 보면 알겠지만 밑에 통에 Brown rice 또는 White rice를 고른 뒤 밑에 깔고 고기와 셀러드를 올린다.

그 위에 골랐던 반찬들을 덮으면 Staked Bowl이 완성된다. 


양이 사실 엄청 많다. 세명이서 2개만 시켜도 여자들은 배불리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Pork Bulgogi가 제일 맛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Spicy Pork가 젤 맛있었다고 했다. 


이 날 처음 먹어보고는 이틀후에 다른 친구랑 또 갔었다. 좀 라이트하면서도 밥이 먹고 싶어서 그랬는지 이틀만에 USC까지 갔다. 

그 친구는 미국 사람들이 먹기에는 조금 맵다고 했는데 맛있다고 했다. 

반찬들도 신경써서 맛있었다. 고기나 재료들이 신선해서 한 것 같았다. 


이곳의 메리트를 정리하자면,

1. 고기를 숯불로 구워서 숯불 향이 참 좋다. 

2. 재료들이 신선하다.

3. 가격이 착하다. 


엘에이 한인타운 쪽에 있음 자주 가겠지만 조큼 멀어서 거리 때문에 살짝 고민되는 곳이긴 하다. 

그럼에도 생각나면 슝슝 달려가야겠다는 마음을 먹으며... :)


꼭 한번 트라이 해보시길!

자세한 인포메이션은 홈페이지나 밑에 Yelp를 참고하세욤. 


www.californiagogi.com


www.californiago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