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The Way/[미국] Western USA

Runyon Canyon Park_Hollywood


 


어제 룸메이트랑 Runyon Canyon Park으로 하이킹을 갔다.

항상 Griffith 천문대 올라갈 때마다 반대쪽에서만 보던 산이었는데 첨 올라가봤다.

오랜만에 하이킹을 하는거라 체력이 안될까 조금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코스가 어렵지 않았다.

 

오후 5시쯤 올라갔는데 햇빛도 적당히 있고 많이 덥지 않고 선선한 바람이 많이 불어서 걸을만 했다. 룸메이트 말로는 땡볕에 걷다가 기절할 수도 있다고 한다. ㅋㅋㅋ



한국산이랑은 좀 달라서 나무가 우거지거나 냇물이 흐르는 곳이 아니다. 운전해서 좀 더 가면 그런 산들도 있다고는 하지만 캘리포니아에 있는 이런 산들은 한국산과는 정말 다른 느낌인 것 같다.

 

미국 애들은 여기를 몇 바퀴씩 걷기도하고 뛰기도 한다. 지나가면서 봤던 사람들이 우리가 한바퀴를 다 돌기도 전에 또 만났다. 몸 좋은 아저씨(?)들은 웃통을 벗어던지고 뛴다. ㅎㅎㅎ

 

캘리와서 첨 하는 하이킹이라 사진도 많이 못찍고 그냥 걸음마정도..


 

다음에 올땐 내 카메라도 델꼬 와야겠다. 위에 올라가서 본 엘에이가 참 멋있었다.

천문대에 올라가서 주로 밤에 야경을 봤었는데 야경아닌 그냥 경치도 참 멋지다

 

코스도 여러개가 있는데 어제 우리가 한 코스는 이지. 산을 타는 어려운 코스도 있다고 한다.

아직은 도전해볼 생각은 없다. ^^;;

 

address: Franklin Ave to Palmero Road, Los Angeles, CA

주차는 밑에 스트릿 파킹을 해야 하는데 표지판을 보고 세워야지 괜히 세웠다가 운동 잘하고 내려와서 딱지 뗀다. 스트릿 하나 차이로 permit parking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다.

 

다음번엔 사진도 많이 찍어서 올려야지~ ^^